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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고기집 창업 10 (이미지는 브랜드가 되고 브랜드는 문화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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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8-20 13:13 조회3,03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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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고기집 창업 10 (이미지는 브랜드가 되고 브랜드는 문화가 된다)

 

아주 중요합니다

이미지는 브랜드가 되고 브랜드는 문화가 된다

 

 

‘쉑쉑버거’오픈 두달…신드롬 언제까지?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60930000825

 

쉑쉑버거가한국 1호점인 강남점에 하루에도 3000명에서 3500명이

꾸준히찾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제가 먹어봐도맛은 그럭저럭 있지만 1시간 이상씩 기다렸다먹기에는

글쎄라는 생각이 드는 맛입니다

그런데과연 무엇 때문에 우리나라에도 더 맛있는 수제버거들이 많은데

유독 쉑쉑버거만이이렇게 열을 올리고 사람이 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쉑쉑버거는오픈 이전부터 엄청난 광고를 했습니다

가끔 강남역부근을 지날때면 오픈 준비부터 한국에 상륙하는 쉑쉑버거라는

트레이드를걸고 지속적으로 광고를 해왔습니다

 

[시선피플] 푸드트럭에서출발한 '쉑쉑버거', 창업자 <대니마이어>의 경영 철학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03#closed

 

2001년 미국 뉴욕 맨해튼 중심가에 있는 매디슨 스퀘어 공원. 핫도그를파는택시 모양 푸드 카트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섰다. 이 작은 매점이 현재 전 세계 13 98개 매장을 운영 중인 쉐이크쉑 버거의 시작이다.

 

쉐이크쉑의 음식과 서비스에 만족했던 사람들은 그의 푸드트럭에 다시 방문했고 SNS에 후기가 올라오며 소문이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이다

 

이렇듯쉐이크쉑은 광고 한 번 하지 않고 웰빙 열풍으로 채식주의자 식당과 아시안 음식 식당이 가득하던뉴욕에서 유명 인사들을 끌어오는 등 성공을 거두었다.

 

 

신문을보시면 고객과 직원을 향한 진심이 통했다고 합니다

 

광고를하지 않았는데도 SMS 에 후기가 올라오면서 소문이만들어지기 시작했고

웰빙 열풍으로채식주의자 식당과 아시안 음식 식당이 가득하던 뉴욕에서 유명 인사들을 끌어오는 등 성공을거두었다고 합니다

 

제가 볼때는신문기자도 자신이 무슨 뜻으로 기사를 쓰는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신문을본다는 것은 눈으로만 읽는 것이 아니고 그 안에 담겨있는 의미를 아로새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광고를하지 않았는데 SNS에 올라오고 유명인사들을 끌여 들였다고합니다

믿으시겠습니까

 

이게 광고죠

처음엔핫도그를 파는 택시모양의 푸드카트로 시작했을 지언정 쉑쉑버거의 전략은 남다른 것이었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테이블몇 개 놓고 삼겹살 파신다고 광고에 대한 전략을 간과하시면 절대로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쉑쉑버거가 내놓고있는 고객 감동, 직원 감동, 푸드카트란것도 실은 이미지를만드는 전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를만들고 광고를 통해 키워 나가면 브랜드가 되고 브랜드는 시간과 역사속에서 문화로 재탄생합니다

 

마장동박현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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